[전망&뉴스] 세계적 불황, 비트코인은 어떤 영향이? (부제: 비트코인이 세계경제에 끼치는 영향) #비트코인

 






| '불황'이란 뭘까? 그리고 비트코인 불황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2/4' 기준은 간단하지만 미국 경제 조사국(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의 정의는 정책 입안자들에게 매우 필요한 흔들림의 여지를 제공합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의미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불황(또는 정치인들이 부르는 "R 단어")이 요즘 모든 사람들의 대화에 등장하는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의 국내총생산(GDP)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경제가 2분기 연속 위축 된 것으로 나타났고 , 거시경제학 수업에서 주의를 기울이면 패닉에 빠질 가능성이 큽니다.



경제를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은 어느 시점에서 "2분기 연속 하락"이 경기 침체의 정의와 같다는 것을 배웁니다. 그러나 그것은 누구에게 질문을 받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정책 입안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완전히 다른 기준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대부분 의 분석가와 미국 관리들이 경기 순환 시기를 결정할 때 참고하는 NBER( 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 )은 경기 침체를 GDP 이상의 의미로 정의한다고 말합니다.



NBER에 따르면 경기 침체는 "경제 전반에 걸쳐 몇 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제 활동의 현저한 감소"입니다. 내재된 주관성은 연준을 포함한 정책 입안자들에게 매우 필요한 흔들림의 여지를 제공합니다. 이는 분류하기 쉬운 "2/4" 정의와 매우 다릅니다.





브루킹스 연구소(Brookings Institution)의 경제 연구 선임 연구원이자 전 월스트리트 저널(Wall Street Journal) 경제학 편집장인 데이비드 웨셀(David Wessel)은 “이해하기 쉽고 흑백이었습니다. "NBER 정의는 많은 요인이 있기 때문에 정당한 이유가 있습니다."



NBER은 1978년에 만들어졌으며 역사상 "2분기 연속 GDP 감소"가 존재하는 유일한 정의였다고 Wessel은 말했습니다.



GDP는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나타낼 수 있지만 시간에 따른 평균 수정은 1.5%로 종종 수정됩니다. 이것이 대부분의 경우 "2/4" 표준이 여전히 작동하지만 NBER의 접근 방식이 더 유용한 평가를 제공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Wessel은 "올해 1분기에 생산량과 소득 측면의 격차가 특히 커서 일부 사람들은 GDP가 수정될 가능성이 있으며 1분기에 실제로 마이너스가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 재무부



미 재무부 차관보 2명은 이번 주에 긴 웹 게시물 을 작성하여 GDP가 2분기 연속 감소하더라도 "경제가 현재 경기 침체에 있지 않다"는 "상당한 증거"를 제시했습니다.



폭스 뉴스 특파원은 이번 주 백악관 대변인에게 조 바이든 행정부가 " 경기 침체를 2분기 연속 마이너스 GDP 성장률로 이해하고 있다"면서 "불황'을 재정의하려 하는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것은 정의가 아닙니다.”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번 주 기자 회견에서 기자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에게 2분기에 GDP가 하락하면 미국 경제가 경기 침체에 빠질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제롬 파월


파월 의장은 "연준은 이에 대해 판단을 내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하지만 경기 침체가 실제로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여러 산업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하락이며 몇 달 이상 지속되며 여기에는 많은 특정 테스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단지 그런 것 같지 않습니다 .”



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앞서 파월 의장 이 "국가가 경기 침체에 빠졌는지 여부에 대한 의미론적인 싸움은 피해야 한다"며 "경기 침체는 경제가 전반적으로 약화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 이것이 비트코인에 의미하는 바는?


암호 화폐, 특히 비트코인 ​​거래자에게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이 경기 침체에 빠진 경우에도 이 시점에서 문제가 될까요?



비트코인 불황



대답은 대부분 아니오입니다.


디지털 자산 관리자인 Arca Funds의 최고 투자 책임자인 Jeff Dorman은 "비트코인이 '가치 저장'이 아니라 '초과 가치 저장'이라는 사실을 천천히 배우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는 무의미하다."



도먼은 사업에 대한 자신감과 지출 감소, 사업 수익으로 인한 부(富)로 인해 비트코인 ​​수요가 줄어들었지만 구조적 관점에서 시가 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암호화폐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법정화폐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는 상황에서 비트코인이 실제 통화로 사용되는 미래에 대한 콜옵션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은 단순히 그 확률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지 여부를 반영한 ​​것이며, 그런 관점에서 볼 때 경기 침체는 이론적으로 투자자가 정부 화폐에 대한 대안을 찾을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현물


피아트는 많은 암호화폐 분석가들이 금과 같은 실물 상품으로 뒷받침되지 않는 정부 발행 현금을 설명하는 데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암호화폐 시장을 포함한 대부분의 시장이 올해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이미 큰 손실을 입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 시기를 '불황'이라고 부르거나 레이블 없이 그대로 두는 것이 중요한지 두고 봐야 합니다.



Path Trading Partners의 수석 전략가이자 Stock Think Tank의 공동 포트폴리오 관리자인 Bob Iacchino는 “나는 경기 침체에 관심이 없습니다. 



"당신은 단지 기간을 명명하고 경제 기간을 명명하고 있지만 나는 당신이 그것을 명명해도 상관 없습니다. 사람들이 다치든 말든.”



비트코인과 대부분의 다른 암호화폐는 수요일과 목요일 GDP 수치에 대한 파월의 비둘기 같은 기자 회견 이후 랠리를 펼쳤습니다.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8% 상승한 목요일 늦은 24,00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XBTO Group의 거래 책임자인 Paul Eisma는 "위험 시장 랠리는 마이너스 GDP 인쇄에 대한 잠재적인 금리 인상 둔화를 조기에 평가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데이터 중심 환경에 있으므로 수요 및 성장 둔화 또는 인플레이션 완화를 암시하는 모든 경제 수치는 비트코인, 암호화를 포함한 위험 자산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추천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kMfbWi2fLmE




https://www.youtube.com/watch?v=RB0-c2OJaVI&t=33s



#코인, #ETF, #블록체인, #암호화폐, #환율, #NFT, #금값시세, #금시세, #은시세, #이더리움, #비트코인, #가상화폐, #코인전망, #원달러환율, #코인시세, #비트코인시세, #앱테크, #돈버는방법, #DEFI, #투자, #경제, #검색상위종목, #시세, #주식, #업비트, #빗썸, #리플, #이더리움클래식, #도지코인

코인이슈 Coin Issue

𝗖𝗢𝗜𝗡 𝗜𝗦𝗦𝗨𝗘 ⏰ 매주 월, 수, 금 오후 9시⏰⠀ ▪ 유튜브, 아프리카 생방송 ▪ 최단기간 조회수, 멤버십회원수 1위 달성 ▪ 대한민국 유일무이 코인 경제 방송 👇👇[코인이슈 유튜브]👇👇 www.youtube.com/channel/UCvhsQm_E8wx2t5haDnCejMg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