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펠라 업그레이드 이후, 이더리움 11개월 최고치를 기록

 21억 달러 가치가 샤펠라 하드포크 첫 4일 이내에 이더리움의 비컨 체인에서 인출되었으며, 이더리움은 11개월 만에 처음으로 2,100달러를 돌파 했습니다 .

103만 ETH 인출은 473,7000건의 인출 요청에서 이루어졌으며  beaconcha.in의 데이터에 따르면 4 월 15일 토요일이 392,800 ETH로 가장 큰 인출일이었습니다.

활성 검증자 중 거의 87%인 540,000명 중 469,000명이 이제 스테이킹된 Ether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커뮤니티 회원들은 샤펠라가 이더 가격에 미칠 영향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지만 처음 4일 동안 10%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


이 수치는 블록체인 컨설팅 및 개발 회사인 Labrys의 CEO인 Lachlan Feeney에게 거의 "놀라움"이 아닙니다.



“지난 며칠 동안 인출된 지분의 대부분은 검증인들이 그들의 이익을 복합화하려고 하기 때문에 실제로 The Beacon Chain으로 다시 돌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순 지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거시 경제 환경을 감안할 때 , Feeney는 많은 초기 스테이커들이 일부를 위해 거의 30개월을 기다린 후에 청산하기를 원했다고 말했습니다 .


중장기적으로 Feeney는 Shapella 하드 포크가 스테이크된 Ether의 양만 증가시킬 것이라고 믿으며, 이는 물론 합의 수준에서 Ethereum을 강화할 뿐입니다.


“Shapella는 대규모 위험 제거 이벤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ETH가 스테이킹될 것입니다.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는 이더가 스테이킹된 최고 기록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디지털 자산 플랫폼 Matrixport의 연구 책임자인 Markus Thielen은 Cointelegraph에 암호화폐 거래소인 Kraken의 스테이킹 서비스 폐쇄가 더 높은 수치에 기여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로 크라켄의 스테이킹 사업이 풀리면서 나타납니다. 이는 스테이킹된 포지션의 유동성에 대해 더 많은 가시성을 가지고 스테이킹할 수 있는 투자자들의 상당한 수요를 보고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것입니다.”

Thielen은 Kraken의 스테이킹되지 않은 대량의 Ether가 다른 주체를 통해 Beacon Chain으로 다시 "재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Thielen은 매도 압력이 높아지면서 이번 주에 긍정적인 가격 움직임이 식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그는 Shapella가 궁극적으로 더 많은 기관 투자자를 이더리움에 투자하도록 끌어들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00만 이정표는 블록체인 정보 회사인 Glassnode가 4월 11일 샤펠라의 첫 주 이후에 170,000 Ether만이 언스테이킹될 것이라고 예측한 것 보다 500% 증가한 것입니다.


온체인 분석 회사인 난센(Nansen)은 샤펠라의 처음 며칠 후에 140만 이더가 인출될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목표를 약간 초과했습니다 .

코인이슈 Coin Issue

𝗖𝗢𝗜𝗡 𝗜𝗦𝗦𝗨𝗘 ⏰ 매주 월, 수, 금 오후 9시⏰⠀ ▪ 유튜브, 아프리카 생방송 ▪ 최단기간 조회수, 멤버십회원수 1위 달성 ▪ 대한민국 유일무이 코인 경제 방송 👇👇[코인이슈 유튜브]👇👇 www.youtube.com/channel/UCvhsQm_E8wx2t5haDnCejMg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