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뉴스] 원달러 환율 1,350선 돌파. 비트코인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

 

원달러환율



지난 금요일 잭슨홀 컨퍼런스에서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매파적 통화정책 발언 이후 원-달러 환율이 1,350원을 넘어섰고 KOSPI는 2% 넘게 폭락했다.



한국의 외환당국이 구두로, 직접적으로 개입했지만 환율 급등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월요일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19.10원 오른 1,350.40원에 마감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원/달러 환율이 2009년 4월 28일 1,356.80을 기록한 이후 13년 4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폭이다.


제롬 파월 연준의장



파월 의장의 발언에 따라 달러 가치가 더욱 강세를 보이며 월요일 원달러 환율이 전 거래일보다 11.20원 오른 1,342.50원에 출발했다. 달러 강세에 원달러 환율은 이날 늦게 1,350원을 넘어설 수 있었다. 



"이날 최고 기록은 1,350.80원이었다."



한편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18%(54.14포인트) 하락한 2,426.89포인트에 마감했다. 코스닥 역시 2.81%(22.56포인트) 하락한 779.89포인트에 마감했다.



한국 채권시장도 영향을 받았다. 국고 3년물 금리는 전일 대비 0.128% 올랐다. 하루가 끝날 때까지 채권 수익률은 연간 3.653%에 달했습니다.


와이오밍에서 열린 잭슨홀 연례 경제 심포지엄에서 파월 의장의 매파적 발언은 한국의 외환 시장과 금융 시장에 큰 타격을 주었다.



쇼핑



파월 의장은 연설에서 "물가 안정을 회복하려면 당분간 제한적 정책 기조를 유지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후의 안전자산'으로 불리는 미 달러화 가치는 추가 긴축정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치솟고 있다. 유로, 엔, 파운드 등 주요 6개국 통화에 대한 달러의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인덱스도 10일 109포인트까지 올랐다. 이는 2002년 6월(109.63) 이후 20년 만에 최고치다.



한국 외환당국은 오전에는 구두 개입으로 시작했지만 오후에는 보유하고 있던 달러를 매도하는 등 외환보유고를 동원해 보다 직접적인 개입으로 전환한 것으로 전해졌다.



달러



그러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원-달러 환율의 상승세는 둔화되지 않고 있다.



방기순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이날 간담회를 열어 시장 현황을 재검토하고, 시장에서 무리한 무리 행동이 나타날 경우 정부가 “시장 안정을 위한 정책적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외환시장의 변동성이 커지자 정부는 외화금융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금융시장 심의회의에서 


금감원



“국내 금융사가 보유한 해외 국채를 활용해 민간 차원의 외화조달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월요일부터 국내 금융회사에 노액션레터가 발령됐다.



국내 보험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미 국채 등 해외 자산을 차입한 후 이를 담보로 하여 한국 은행들이 보다 쉽게 ​​해외 시장에서 달러를 취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추천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LtVlT9g6YOE






https://www.youtube.com/watch?v=kTvCuE1vSv4



#코인, #ETF, #블록체인, #암호화폐, #환율, #NFT, #금값시세, #금시세, #은시세, #이더리움, #비트코인, #가상화폐, #코인전망, #원달러환율, #코인시세, #비트코인시세, #앱테크, #돈버는방법, #DEFI, #투자, #경제, #검색상위종목, #시세, #주식, #업비트, #빗썸, #리플, #이더리움클래식, #도지코인

코인이슈 Coin Issue

𝗖𝗢𝗜𝗡 𝗜𝗦𝗦𝗨𝗘 ⏰ 매주 월, 수, 금 오후 9시⏰⠀ ▪ 유튜브, 아프리카 생방송 ▪ 최단기간 조회수, 멤버십회원수 1위 달성 ▪ 대한민국 유일무이 코인 경제 방송 👇👇[코인이슈 유튜브]👇👇 www.youtube.com/channel/UCvhsQm_E8wx2t5haDnCejMg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