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뉴스] 솔라나(SOL) 97% 하락. FTT, 루나 반열 합류?(feat 반등할 수 있을까...?)

 솔라나 가격은 2021년 2월 이후 최악의 수준으로 떨어진 후 20% 상승했으며, 솔라나의 기술은 더 많은 상승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한때 샘 뱅크맨 프리드가 지원했던 암호화폐인 솔라나( SOL )는 2021년 2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지 하루 만인 12월 30일 일부 손실을 감수했습니다.





| 솔라나 고점 대비 97% 하락 


일간 차트에서 솔라나의 가격은 전일 저점인 약 $8에서 20% 이상 상승한 약 $10.25까지 반등했습니다. 


SOL/USD 주간 가격 차트. 출처: 트레이딩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중 회복은 2021년 11월 사상 최고치인 $267.50에서 97% 하락했고 지난주에는 20% 이상 하락하여 전반적인 약세 추세를 상쇄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2022년은 시장에 잔혹한 한 해였지만 이제 솔라나는 약 98% 하락한 FTX 토큰과 루나와 같이 2022년 최악의 성과를 거둔 토큰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FTT(빨간색) vs. LUNA(녹색) vs. SOL(파란색) 2021년 11월 이후 실적. 출처: TradingView





|  가격 회복 가능?



그러나 최근의 솔라나 가격 반등은 2023년으로 향하는 더 많은 상승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이는 주로  자산이 특정 시간대에 거의 또는 같은 수준에서 열리고 닫힐 때 형성되는 캔들스틱 패턴인 Doji 때문입니다. 솔라나는 12월 29일 일간 차트에서 "표준 도지"로 보이는 것을 형성했습니다.



전통적인 분석가들은 Doji를 잠재적 반전 캔들스틱 패턴으로 간주합니다. Doji는 하락세와 상승세가 교착 상태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기술적인 관점에서 긴 상승 기간 동안의 도지 형성은 약세 반전을 시사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솔라나의 Doji는 아래 일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오랜 하락세 이후에 등장했습니다. 이는 토큰의 과매도(<30) 상대 강도 지수 수치와 결합하여 2023년에 확장된 강세 반전이 발생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Doji 캔들스틱 패턴을 사용한 SOL/USD 일간 가격 차트. 출처: 트레이딩뷰


SOL의 주요 상향 목표는 현재 가격 수준에서 50% 이상 상승한 약 15달러로 보입니다. $15 수준은 2022년 11월 13일부터 저항선 역할을 했습니다. 





| 부정적인 펀더멘털과의 싸움



솔라나는 2022년 최악의 암호화폐 중 하나로 부상했으며 , 연초 대비 손실률은 97%에 가깝습니다. 이에 비해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같은 기간 65% 하락에 그쳤다.



2022년 솔라나의 저조한 성과를 설명할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연준 매파 , 솔라나의 반복적인 다운타임 , 관련 지갑 중 하나에 대한 2억 달러 해킹 , FTX 노출 가능성 등 입니다.


12월 초, 솔라나 랩스(Solana Labs Inc.)의 공동 설립자인 아나톨리 야코벤코(Anatoly Yakovenko)는 솔라 나 블록체인에 있는 프로젝트의 거의 80%가 FTX에 전혀 노출되지 않았으며 그들의 플랫폼에는 존재하지 않는 암호화폐 거래소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qqae6hOSNt8




#코인, #ETF, #블록체인, #암호화폐, #환율, #NFT, #금값시세, #금시세, #은시세, #이더리움, #비트코인, #가상화폐, #코인전망, #원달러환율, #코인시세, #비트코인시세, #앱테크, #돈버는방법, #DEFI, #투자, #경제, #검색상위종목, #시세, #주식, #업비트, #빗썸, #리플, #이더리움클래식, #도지코인

코인이슈 Coin Issue

𝗖𝗢𝗜𝗡 𝗜𝗦𝗦𝗨𝗘 ⏰ 매주 월, 수, 금 오후 9시⏰⠀ ▪ 유튜브, 아프리카 생방송 ▪ 최단기간 조회수, 멤버십회원수 1위 달성 ▪ 대한민국 유일무이 코인 경제 방송 👇👇[코인이슈 유튜브]👇👇 www.youtube.com/channel/UCvhsQm_E8wx2t5haDnCejMg

댓글 쓰기

다음 이전